얼마 전에 구글에서 몇 가지 (인기 없는) 서비스에 대해 서비스 종료/업데이트 종료 공지를 낸 적이 있는데요, 그 안에는 구글 노트도 포함돼 있었습니다. (그 외에 Twitter와 비슷한 Jaiku, Google Video 등이 종료 대상에 포함되었죠.)

이런 발표가 있는지 며칠 후 webware에서 "구글 노트 대용으로 쓸만한 7가지"라는 글을 올렸는데요..전 이거 보고 좀 쇼크였습니다. 스프링노트가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-ㅁ- 스프링노트는 리니지로 유명한 NC Soft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만든 자회사 Openmaru studio의 작품으로, 저도 유용하게 쓰고 있는 서비스입니다. (나름 경쟁사인 NC 소프트의 서비스라 회사 업무용으로 쓰긴 좀 꺼려지지만...)



스프링노트는 사실 구글 노트 대용으로 쓰기엔 좀 성격이 다른 서비스지만, 어쨌든 서비스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미국의 유명 블로그에서 얘기가 나온다는 거 자체가...참 대단합니다 -_-ㅋ 물론 돈벌이용으로는 쉽지 않을 스프링노트지만 (사실 오픈마루에서 나온 게 다 그렇긴 합니다만..) NC Soft의 새로운 영역에의 도전이 어느 정도 결실을 맺은 게 아닌가..합니다.
Posted by EsBee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프미케 2009.01.20 04:48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스프일노트 정말 저두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말 유용하더라구요

    • EsBee 2009.01.20 13:16 신고  댓글주소  수정/삭제

      네, 특히 폴더 만들어서 착착착 정리하는 게 너무 좋아요 ㅋㅋ 근데 엑셀에서 표 긁어 붙이는 것만 좀 이쁘게 잘 붙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.



티스토리 툴바